대학생활 사용설명서 

오세성, 박대연, 김창훈, 이송현

팬덤북스 2013.11.18

ISBN 9788994792736

읽은 날짜 2018.04.02 (#14)


개강 준비하기, 대학생활 시작하기, 군 생활 무사히 마치기, 학점 관리하기, 인맥 넓히기, 사회로 나아가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. 

더 자세히 보면 오티는 꼭 가야하는지, 아싸로 살아남는법, 교재는 어디서 구입하는지, 장교로 군 복무하기, 공강시간 유용하게 쓰는법, 연계전공-이중전공-복수전공, 선후배와 친해지는법, 다양한 술자리 게임, 유학-어학연수 등등의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다.


학교를 어디서 다녀야 하는지 내용에 대해서만 여기에 약간 요약해 보자면, 통학시간이 1~2시간 정도라면 통학, 2시간이 넘는다면 기숙사, 공과나 예체는 계열이라면 자취 및 하숙이 좋다고 한다. 

이거에 살붙여서 블로그 어그로 포스팅 하나 써도 될듯 ㅋㅋ


책으로 대학 생활을 얼마나 설명할 수 있을까 하면서 편견을 갖고 읽었는데 생각보다 많이 실용적이고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담고 있었다. 

경기도 대학생 기자단이 쓴 책이다 보니 내용이나 단어 선택 등에서 더 편하게 느껴졌고 읽기 쉬웠다. 

대학생이 되면서 궁금할만한 많은 것들을 잘 간추려 정리해 놓았다. 특히 오티는 꼭 가야하는지, 공강시간 활용하기 등은 궁금한 것이 많았는데 정말 잘 정리해 주어서 좋다. 

이 책만으로 모두 준비되는 것은 아니고, 다양한 사람들에게 물어봐야 확실히 준비되겠지만, 기초를 잡아주는 느낌이다.

대학 가기 전에 도서관에서 한 번 빌려 보기 좋은 책이다.


+ Recent posts